본문 바로가기
사용 후기

다이소 투에딧 컨투어링 쉐딩 멀티 스틱 01 웜스텝 리뷰 & 02 쿨스텝 비교

by jjung1230 2025. 3. 3.

요새 유행인 다이소 화장품 저도 많이 구매해서 실패도 하고 더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도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 두번째로 재구매한 인생 쉐딩, 다이소 투에잇 컨투어링 쉐딩 멀티 스틱 01웜스텝에 대한 리뷰와 함께 02 쿨스텝과의 비교도 적어보려고 합니다.

다이소 투에딧 컨투어링 쉐딩 멀티 스틱 01 웜스텝

✔ 은은한 음영감으로 자연스러운 콧대 연출
✔ 초보자도 쉽게 블렌딩 가능
✔ 투에잇 바이 루나 블렌딩 브러쉬와 함께 사용하면 밀착력 UP
✔ 저렴한 가격 대비 높은 퀄리티

 

저는 사실 쉐딩을 잘 사용하지 않았어요. 잘 못하는 편이라 너무 진하게 발색되거나 블렌딩이 어려운 제품을 사용하면 오히려 얼굴이 지저분해 보이더라구요. 게다가 왠지 분장한 듯한 이상한 얼굴이 되어버려서 사용하지 않았었는데요. 그런데 이 제품은 발색이 은은하면서도 자연스럽게 퍼져서 초보자도 사용하기 쉽더라구요. 

친구 추천으로 콧대 쉐딩하려고 구매한건데, 강하게 음영이 들어가면 어색해 보이고 분장한 듯한 우스꽝스런 얼굴이 되어버려서 걱정했는데요. 그런데 이 제품은 비스듬한 삼각 컷팅으로 되어 있어서 더 부드럽게 발리고 자연스럽게 콧대를 살려줘서 너무 만족했습니다.

01 웜스텝VS 02 쿨스텝 비교 

  01웜스텝 02 쿨스텝
웜톤(노란기) 쿨톤(붉은기)
발색 부드럽고 은은한 브라운 차분한 회브라운
추천 피부 톤 웜톤(봄웜, 가을웜) 쿨톤(여름쿨, 겨울쿨)
사용 추천 부위 콧대, 광대, 턱선 전체적인 윤곽 쉐딩

 

추천은 이렇습니다.  그러나 저는 쿨톤이지만 01웜스텝이 자연스러워서 더 좋았습니다. 반면 02쿨스텝은 제가 사용하기엔 조금 색이 진한 것 같아서 시도해 본적이 없습니다. 왠지 어색할 것만 같아서요. 제친구는 웜톤이지만 02 쿨스텝을 사용하고 있다고 하니 피부톤과 상관없이 사용부위나 화장 스타일에 맞춰서 고르시는게 나을 것 같아요. 

사용 꿀팁 – 블렌딩 브러쉬 활용하기!

투에딧 컨투어링 쉐딩 멀티 스틱 01웜스텝은 너무 진하지는 않지만, 혹시나 하고 투에잇 바이 루나 블렌딩 브러쉬도 구매해서 함께 사용했더니 더 자연스럽게 밀착되고 경계없어서 아무도 모르게 콧대를 강조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엔 전 이것도 진한것 같아서 엄청 놀랬었는데 요즘은 안하고 나가면 콧대가 사라진 것만 같더라구요. 스틱을 가볍게 콧대와 턱선에 바르고 블렌딩 브러쉬로 경계를 부드럽게 풀어준뒤 마지막에 퍼므로 한번 더 두들겨주면 아무도 모르게 얼굴 라인이 살아납니다. 요즘은 자주 사용하니 바쁠 때는 손가락으로 샥샥 풀어주기도 합니다. 그렇게해도 자연스럽게 잘 풀어져서 너무 만족스런 제품이랍니다.

결론 – 재구매할 만큼 만족!

다이소에서 판매중인 투에잇 컨투어링 쉐딩 멀티 스틱 01 웜스텝은 자연스러운 음영감이  가능하고 초보자도 쉽게 블렌딩 되어서 너무 좋은 제품인데 가격이 3,000원이예요. 가성비마저 최고인 제품입니다. 저는 다음번에는 02 쿨스텝도 한번 사보려구요. 저처럼 쉐딩을 했다 어색해서 싫다고 생각되셨던 분들이나 처음 쉐딩하시는 분들 자연스러운 콧대 쉐딩을 원하신다면 투에잇 컨투어링 쉐딩 멀티 스틱 01 웜스텝 강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