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모란역 맛집] 전주 콩뿌리 콩나물 국밥 모란점에서 든든한 국밥 한 그릇!

by jjung1230 2025. 3. 7.

오늘 소개할 곳은 혀니와 도도가 모두 좋아하는 전주콩뿌리콩나물국밥 모란점입니다.
전주식 콩나물국밥을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개운하고 깔끔한 국밥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이곳은 돈까스와 콩나물 국밥을 같이 먹을 수 있어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에요.
다른 메뉴들도 많고 24시간 영업하는 곳이라 편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이랍니다.

위치 및 영업시간

주소: 경기 성남시 중원구 성남대로 1148번 길 11 1층
영업시간: 매일 24시간 영업 연중무휴
모란역 2번 출구에서 100미터 정도 거리에 있어서 가깝고  접근성이 좋은 곳입니다. 24시간 영업을 해서 아침 일찍 해장하기도 좋은 곳이에요.

넓고 아늑한 내부, 혼밥도 가능

이곳은 생각보다 내부가 꽤 넓어요. 밖에서 보이는 곳도 테이블이 많고 넓은데 안쪽까지 좌석이 이어져 있어서 단체 손님도 충분히 수용 가능할 정도의 공간이 있답니다. 
혼자 식사할 수 있는 테이블도 마련되어 있어서 혼밥 하기에도 좋은 분위기였어요.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었어요.

메뉴

전주콩뿌리콩나물국밥의 대표메뉴는 아래와 같아요.
콩나물 국밥 정식 -14,000원
수제 돈가스         -12,000원
얼큰 순대국밥     -  9,000원
과일비빔국수      -  9,000원
속초코다리찜(소)-38,000원
문어와 아롱사태 보쌈- 58,000원
말고도 소머리 국밥, 양선지 해장국, 고등어구이도 있고 안주로 코다리찜, 동태전골도 있더라고요.
모든 메뉴에 돈가스 1쪽을 추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저희는 콩나물 국밥 정식과 오징어 국밥 정식을 주문했습니다.

밑반찬

전주콩뿌리콩나물국밥 모란점의 밑반찬입니다.  신경을 많이 쓰시는지 깔끔하게 나온답니다.
깍두기가 정말 맛있어요. 국밥에 너무 잘 어울려서 항상 리필해 먹는답니다.
저는 이곳의 오징어 젓갈이 너무 맛있더라고요. 짜지 않고 적당한 감칠맛이 있어서 밥과 함께 먹기에 딱 좋았어요.
따로 포장해서 판매하면 사고 싶을 정도로 맛있었어요.

콩나물국밥

전주콩뿌리콩나물국밥은 먼저 밥과 수란을 주시는데 저는 나오자마자 넣어 먹는 걸 좋아하는데, 혀니는 깔끔한 국물을 먹다가 나중에 넣어 먹는 게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맛있게 먹는 법이 적혀 있어서 그대로 드셔도 좋고 입맛에 맞게 드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콩나물 국밥은 콩나물이 듬뿍 들어가 개운한 국물맛이 일품입니다. 도도는 먹어보고 콩나물 국밥이 이렇게 맛있는 거였냐고 하더라고요. ㅎㅎㅎ 시원하고 깔끔한 국물맛이랍니다. 뚝배기에 보글보글 끓여 나와서 마지막까지 따뜻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함께 나오는 반찬과 궁합이 좋아서 질리지 않고 먹을 수 있습니다.

오징어 콩나물 국밥

혀니는 전주콩뿌리콩나물국밥 모란점의 오징어 콩나물 국밥을 좋아해요.
기본 콩나물 국밥에 오징어가 추가된 메뉴인데 잘게 잘라진 오징어의 쫄깃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답니다.
담백하고 깔끔한 국물과 감칠맛 나는 오징어가 잘 어우러져서 시원하고 별미랍니다.

돈가스

전주콩뿌리콩나물국밥집에서 돈가스는 꼭 드셔보세요.
수제로 만드셔서 그런지 겉은 바삭하고 안은 촉촉한 게 정말 맛있어요. 소스도 맛있어서 웬만한 돈가스집보다 맛있답니다.
정식을 주문하면 한쪽을 주시는데 저희는 항상 정식을 먹어요. 콩나물 국밥+ 돈가스라는 메뉴가 신기하고 먹으면 든든해요. 같이 나오는 샐러드도 싱싱하고 소스도 맛있더라고요.

총평

전주콩뿌리콩나물국밥 모란점은 넓은 내부와 혼밥 하기 좋은 테이블이 있어서 누구나 편하게 방문 가능하고, 개운하고 깔끔한 국물 맛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국밥집이며, 다른 메뉴도 많아서 고르는 재미가 있고, 24시간 영업으로 언제든 방문가능한 집입니다. 돈가스와 나오는 정식 메뉴가 있어서 배부르게 먹을 수 있으며 술안주 메뉴도 많아서 한잔 하기도 좋은 곳이랍니다.
모란역 근처에서 든든한 한 끼를 원하시는 분들, 깔끔하고 든든한 국밥 한 그릇이 생각나시는 분들 전주콩뿌리콩나물국밥 방문해 보세요. 강추합니다!!!